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경제위기 극복 위한 광주비상경제대책회의 뜬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3/22 [16:58]

광주시, 경제위기 극복 위한 광주비상경제대책회의 뜬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3/22 [16:58]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광주광역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전례없는 비상경제 시국을 극복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광주비상경제대책회의’를 발족시켜 활동에 들어간다.

광주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의 일상이 무너지고 지역경제가 심각한 위기로 빠져 들어가 행정기관만의 노력으로는 이를 극복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주요 경제주체들이 대응방안을 함께 논의해 결정하는 광주비상경제대책회의를 구성·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광주비상경제대책회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재의 위기상황을 진단하고 이의 타개를 위한 다양한 위기극복 대책을 마련하는 등 지역경제 대책의 실질적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광주비상경제대책회의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 1차 회의를 갖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주재로 열리는 이날 회의에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광주전남KOTRA지원단, 한국무역협회광주전남지역본부 등 유관기관과 광주상공회의소, 광주경영자총협회 등 경제단체, 양대 노총, 한국은행·광주은행 등 금융기관, 5개 구청장 등 26명의 기관대표가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업자와 서민가구에 대한 생계지원방안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비상경제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광주시는 비상경제대책회의의 효율적인 운영을 뒷받침하기 위해 문화경제부시장이 주재하는 비상경제대책 실무회의도 구성키로 했다. 기획조정실장과 일자리경제실장 등 관련 실국장과 5개 자치구 부구청장, 광주경제고용진흥원장,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이 참여한다.

지난 2월3일부터 광주시 일자리경제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지역경제대책 상황실’도 광주비상경제대책회의에 편입해 지원토록 할 계획이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유례없는 지역경제 위기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 정부기관, 노동계, 금융기관, 경제관련 단체 등이 모두 참여하는 전방위적인 협업체계를 갖추는 것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광주비상경제대책회의는 지역의 모든 가용자원과 역량을 총 결집하여 조기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민생안정을 도모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난 15일에는 1차 대책으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무담보·무이자·무보증료의 3無 정책을 마련해 발표했고, 19일에는 2차 대책으로 시민 대다수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공공요금 일제동결 등 3대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해 시행에 들어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