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의회,제31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열어 8개 안건 처리 후 폐회

양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신설 등 정원 63명 증원, 시의회 통과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16 [20:04]

양주시의회,제31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열어 8개 안건 처리 후 폐회

양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신설 등 정원 63명 증원, 시의회 통과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16 [20:04]

▲ 양주시의회이희창 의장 제315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 폐회 선언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의회)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강수현 양주시 기획행정실장이 본회의장에서 양주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제안설명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의회)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의회(의장 이희창)는 16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8개의 안건을 처리한 뒤 제315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시의회가 이날 처리한 안건은 양주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조례안 4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 동의안 3건이다.

지난해 7월 조직 개편 이후, 의회에 다시 제출된 양주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의 핵심은 감염병관리과의 신설이다.

개정된 조례안에 따르면, 양주시는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코로나19, 메르스 등 신종 감염병에 대해 선제적이고 상시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보건소 1개과(감염병관리과)를 신설,확대 개편하고 정원을 36명 증원하여 행정서비스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또, 시의회는 경기도 기념물 제167호로 지정된 양주관아지의 활성화와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산을 위하여 제정한 ‘양주관아지 운영 조례안’과 양주수도관리단(덕정동 소재) 이전을 위한 도시환경사업소 증축 계획을 담고 있는 ‘2020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의 건’도 심의, 의결했다.

이외에도 ▲양주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가칭)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 건립에 따른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동의안 ▲양주역세권개발자산관리(주) 시 출자금 회수 동의안을 시의회는 함께 처리했다.

한편, 제316회 임시회는 내달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열릴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