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정희 덕분에 일본이 독도를 포기했다”?

한국인으로 귀화한 일본인, 안티 박정희 세력에 일갈

보도부 | 기사입력 2011/07/15 [16:06]

“박정희 덕분에 일본이 독도를 포기했다”?

한국인으로 귀화한 일본인, 안티 박정희 세력에 일갈

보도부 | 입력 : 2011/07/15 [16:06]
귀화한 일본계 한국인으로 ‘독도사수’ 운동을 벌여온 호사카 유지(사진. ほさかゆうじ) 세종대 교수가,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일부 세력의 ‘왜곡’에 일침을 가했다.
 
그는 14일 중앙일보 기고문에서, 지난달 말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는 ‘한일협정’ 관련 심포지엄에서의 자신의 발표문을 어느 인터넷신문이 크게 왜곡해서 보도했다고 전했다.
 
발표문 내용은 <한일협정 당시 박정희 대통령은 “독도문제를 한·일회담의 의제에서 제외하라”고 도쿄에 있던 이동원 외무부 장관에게 지시하면서 “본건은 한국 정부의 안정과 운명이 걸린 중대한 문제이므로 만약에 한국 측이 수락할 만한 해결책이 나오지 않는다면 한·일회담을 중지해도 좋다”고 말했다>는 것이었다고 한다.
 
그는 “한국 정부의 이런 단호한 방침에 일본 정부가 양보해 독도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로 회부하겠다는 안을 거두어들였고, 독도 명칭을 교환공문에서 삭제했으며, 한국 측이 제시한 구속력이 없는 ‘조정’으로 분쟁을 해결한다는 내용의 최종안이 마련되었다”며 “내 발표문의 취지는 박정희 정권이 독도문제만큼은 처리를 잘했고 이 협상 과정에서 일본이 사실상 독도를 포기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런데 그 심포지엄 내용을 보도한 어느 인터넷신문이 내 발표문을 크게 왜곡해서 보도했다”는 것. 그는 “박정희 정권이 독도문제를 심하게 망가뜨렸다는 취지로 내 발표문을 소개한 것”이라며 “나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내 발표문과는 완전히 반대인 내용을 사실인 양 써서 보도했다”고 분개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심한 왜곡은 그동안 내 의견에 악성 댓글을 썼던 일본인들도 하지 않은 처사”라며 “그런데 대한민국 내에서 자신들의 취지나 노선에 맞지 않는다 해서 주제발표자의 발표내용을 심하게 왜곡해 사람의 명예를 실추시키다니 기가 막혔다”고 했다.
 
특히 “한·일협정 협상 당시 독도문제가 한국 측 잘못이라는 왜곡된 결론을 내면, 국제법상 독도의 위치가 위태롭게 된다”며 “그런 중대한 상황으로 확대된다는 것을 알지 못하면서 자기들만의 이익을 위해 왜곡을 서슴지 않는 사람들은 나라를 망하게 할 가능성을 내포한 사람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생각이 짧은 것이다”라고 질타했다.
 
이어 “‘나’라는 한 개인이 화가 나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며 “왜곡해서 쓴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들은 한 개인이 사회에서 신뢰를 잃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며 오로지 자신들의 주장이 부정당하는 것이 두려울 뿐인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같이 밝힌 그는, “이번 사태의 관건은 바로 ‘박정희’였다”며 “아마도 ‘박정희’가 잘한 일이 하나라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그들은 생각하는 것 같다. 독도문제에서 박정희가 뭔가 잘했다는 주장을 용납하지 못하는 것이리라”라고 꼬집었다.
 
그럼에도 “1965년도의 환경 속에서 박정희는 일본으로 하여금 독도를 포기하게 만든 게 사실”이라며 “‘박정희’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 진실은 제대로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그리고 그와 같은 신념을 관철시키고 싶다”며 “나는 한 정치가를 두둔한 것이 아니며 있는 그대로를 판단해서 알렸고 내 신념대로 움직였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라이트뉴스(http://rightnews.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