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19:51]

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27 [19:51]

▲ 남양주시지역자율방재단 코로나19방역 소독 활동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권영수)은 한국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한 소식을 접한 후 지난 5일 방재단 자체회의에서 방역활동의 안건을 통과시킨 후 바이러스 감염경로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6일 파출소, 전철역, 버스정류장, 어린이집, 마을회관 등 남양주시 전역의 다중이용 시설을 중점적으로 방역작업을 실시 해왔다.

지역자율방재단은 27일에는 남양주시청,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천마산역, 마석시장 택시승강장, 새마을금고, 농협은행, 마석역의 방역작업을 완료 하여 시민안전 건강 지키기에 크게 기여했다.

권영수는 지역자율방재단 단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감염 환자 및 확진 환자 증가로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되고 남양주시에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코로나19의 확산차단에 총력 대응에 나설 예정이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재난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 단계로 격하 될 때까지 13개 읍면동 방재단에서 자체 방역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보건소의 방재협조 요청에 상시 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지역자율방재단은 1개 본부, 13개 대대, 230여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각종 재난에 대한 예방활동과 복구 활동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