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도, 국립제주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탐라순력도 학술연구 · 전시 · 홍보 등 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09:45]

제주도, 국립제주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탐라순력도 학술연구 · 전시 · 홍보 등 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2/27 [09:4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탐라순력도의 문화재적 가치 확대 및 국보 승격의 기반 마련을 위해 26일 세계유산본부 세미나실에서 국립제주박물관과 공동 학술연구 추진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탐라순력도 설명 이 협약은 양 기관이 지닌 역량과 자원, 정보를 상호 공유해 탐라순력도를 주제로 한 학술연구, 학술세미나, 전시, 행사의 공동 개최 등 해당 문화재에 대한 연구의 질적 향상과 연구 분야의 다변화를 꾀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협약은 조선시대 지방관의 순력을 그린 국내 유일 기록화첩인 탐라순력도에 대한 보다 거시적이고 입체적인 관점에서의 연구 및 전시 등을 공동 추진해 나가면서 국보로서의 보편적인 문화재적 가치를 재조명해 나가고자 함이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제주도 지역사회의 명실상부한 중심 문화기관으로 올해 말 탐라순력도를 집중 조명하는 특별전을 기획 중에 있다.

이러한 탐라순력도와 관련한 업무협약 체결과 관련해 세계유산본부 고순향 본부장은“300여년 전, 제주의 지역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탐라순력도의 보다 다채로운 연구 및 전시 영역 확대로 제주도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시켜 나가는 한편 탐라순력도를 통해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임을 입증함으로써 국보 승격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계유산본부는 앞으로 이와 연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을 초청, 탐라순력도에 대한 다채로운 의견을 나누는 학술세미나 및 순력도에 묘사된 ‘제주양로’ 재현 행사 등을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