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총력’

주말 관내 39개 교회 예배 전 소독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2/24 [19:19]

담양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총력’

주말 관내 39개 교회 예배 전 소독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2/24 [19:19]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코로나19 확진자의 가파른 증가세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온 힘을 집중하고 있다.

▲     ©

최형식 담양군수는 최근 신천지 대구교회 집회에 참석한 신도들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이 모이는 행사에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종교행사 및 집회 자제를 당부했으며, 부득이하게 주말 예배를 개최하는 관내 39개 교회에 대해 지난 23일 각 읍면사무소에서 예배 전 소독을 실시했다.

 

또한 당일 군 보건소 직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예배에 참여하는 전 신도를 대상으로 발열 측정을 통해 당일 발열 증상자는 예배에 참석하지 않도록 하고,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 안내와 선별진료소 상담안내 등 예방활동을 진행했다.

 

현재 군에는 기독교 67, 천주교 4, 기타 종교 10곳 등 총 81여 개의 종교시설이 있으며, 이들 종교시설에 행사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의 비치는 물론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키며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23일부터 매일 2회 대구에서 출발해 담양공용버스터미널에 도착하는 버스 승객을 대상으로 체온을 측정하는 등 코로나19 유입 방지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최근 관내의 식당을 방문한 확진환자와 관련해 식당 영업주와 종사자 검사 결과 11명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담양군은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