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해경,동빈 내항 홋줄 절단 선박 발견 안전조치

- 사고 예방으로 어업인 재산 보호에 기여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16:21]

포항해경,동빈 내항 홋줄 절단 선박 발견 안전조치

- 사고 예방으로 어업인 재산 보호에 기여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2/18 [16:2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포항해양경찰서(서장 이영호)는 포항 동빈 내항에 계류 중인 어선이 강한 바람에 의해 홋줄이 끊어져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으나 신속한 대처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했다고 밝혔다.

 

포항파출소 하관성 경장은 2월 18일 (화) 오전 7시 30분경 포항 동빈 내항에 정박되어 있는 어선 A호(2.5톤, 연안자망) 선미 홋줄이 절단된 것을 발견하여 즉시 보고하였고 순찰팀은 연안 구조정과 순찰차를 타고 현장으로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한 해경은 연안구조정으로 현장 안전관리를 함과 동시에 A호에 승선하여 절단된 홋줄을 제거하고 홋줄 보강작업을 실시하였으며, 선내 수색 결과 승선원은 발견되지 않아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포항해양경찰서는 2월 18일 (화) 동해 전 해상 풍랑주의보 발효에 따른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항포구 순찰을 강화하고 시설물 및 장기 계류선박 안전점검 등 해양사고에 대비하여 긴급 대응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포항해경 관계자는 “해안가의 높은 파도에 의한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방파제, 테트라포트, 갯바위, 해안가 등 위험 장소에 출입을 자제하는 등 안전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