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천시 행안부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 선정

민선 7기 공약사항 ‘공직사회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 결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1/02 [08:42]

제천시 행안부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 선정

민선 7기 공약사항 ‘공직사회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 결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1/02 [08:42]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충북 제천시가 최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선7기 이상천 제천시장의 공약사업인 ‘공직사회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과 관련해 제천시는 올 한해 다양한 적극행정 시책을 추진했다.

시는 적극행정 면책상담실 설치 및 운영,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사례교육 실시,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관제 운영, 적극행정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사전컨설팅 제도 운영 등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한 시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면책요건을 완화하는 ‘적극행정 면책 및 공무원 경고 등 처분에 관한 규정’을 지난 8월에 개정했으며 11월에는 공직사회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하기도 했다.

또한, 시의 하천·소하천 점용허가 업무개선 사례가 행안부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선정되는 등 적극행정 추진으로 인한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천 시장은 “앞으로도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시민을 위한 활기 넘치는 열린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