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장흥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1/01 [17:33]

장흥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1/01 [17:33]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언어발달지원사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 한 해 동안 장흥군가족센터는 지역 다문화가족 자녀 17명을 대상으로 언어발달 개별지도와 평가 780회기(주 2회)를 진행했다.

 

부모상담 685회기, 학령기아동 부모교육 2회기도 무료로 진행했다.

초기면담과 사후평가 등을 통한 신규 대상 아동을 발굴해, 15명 이상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교육은 1:1 언어발달서비스와 부모상담 그리고 부모교육을 통해 연령에 따른 언어발달을 위한 지도방법을 가정과 교육기관에서 연계해 진행했다.

이 중 2명의 아동은 진전평가 결과 또래 아동들과 비슷한 발달수준을 보여 수업이 종료했다.

보호자와 아동이 재원중인 각 기관에서는 이번 진전평가 결과에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장흥군가족센터는 언어발달서비스가 필요하지만 사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서비스신청을 하지 못하는 대상 가정을 위해 다문화 관련 축제장 현장홍보와 교육기관 홍보를 적극 실시하였다.

 

박혜영 센터장은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언어발달서비스를 통하여 연령에 따른 적절한 수준의 언어발달 능력을 갖추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언어발달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