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원도 재난의료 종합훈련대회 3번째 수상 쾌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18:36]

강원도 재난의료 종합훈련대회 3번째 수상 쾌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2/09 [18:36]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강원도는 지난 5일 대전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19년 제4회 전국 재난의료 종합훈련”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간‘16년 장려상,2017년 우수상 수상에 이은 3번째 수상으로 강원도가재난의료 종합훈련에 유관기관과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결과라고 밝혔다.

이 대회는 전국 시·도별로 팀을 구성해 총 15개팀이 참가했으며 특히 사회적 재난에 대한 위험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재난 현장의료지원을 담당하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와 재난의료지원팀 대응역량을 점검하고 재난대응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일환으로 개최됐다

대회는 여러 종류의 재난 시나리오를 통한 팀별 도상훈련, 신속한 현장의료소 설치, 다수사상자 분류 등으로 나눠 평가했다.

강원도는 본 대회를 참가하기 위해 도 주관 아래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횡성군보건소, 횡성군소방서가 협력 10명으로 1팀을 구성 간담회 및 자체연습훈련을 통한 땀흘린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향후에도 강원도에서는 재난 및 다수사상자 발생시 신속한 현장응급의료지원 협력체계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에 철저히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