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제5회 산업 인턴 경진대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26 [10:45]

울산시, ‘제5회 산업 인턴 경진대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1/26 [10:4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울산시는 26일 오후 4시 울산문수컨벤션에서 ‘제5회 산업인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중소기업 연구개발 산업 인턴 지원사업 참여자와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산업 인턴 및 기업 멘토 간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 형성과 기업 간 정보 공유 및 인턴십 프로그램의 활성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지난달 15일부터 11월 4일까지 신청된 39개 팀 중 본선 진출팀 8개 팀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인턴십 사례 발표를 위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멘토와의 협력도, 진로와의 연계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 우수 인턴십 사례에 대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역 중소기업 연구개발 산업 인턴 지원사업은 지역 공과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중소·중견기업 연구개발 연구소에 인턴십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생에게는 월 150만원씩 4개월간 실습비를, 참여기업에는 월 30만원씩 4개월간 멘토비를 지원한다.

우수 공학 인재와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연계해 기업은 연구인력의 부담을 덜면서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인턴은 직무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향상해 채용으로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울산대 공과대학 학생 40명이 지원해 지난 9월부터 인턴 근무를 시작했다.

이 사업은 울산대 산학협력단이 맡아 2020년까지 추진되며 내년도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과 학생은 울산대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연구개발 인턴 현장실습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중소기업과 청년 간 구직 부조화 해소를 통한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