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방세외수입 고지·납부,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시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25 [10:00]

지방세외수입 고지·납부,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시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1/25 [10:00]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울산시는 지방세에 이어 지방세외수입도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모바일간편결제 앱과 시중은행의 금융 앱을 통해 고지서를 받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과목은 총 31종으로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재산임대수입 6종, 사용료수입 5종과 수시분으로 부과되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등 과태료 20종이다.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는 스마트 위택스, 간편결제 앱, 금융 앱을 설치해 신청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송달받은 모바일 고지서는 앱에서 간편 결제를 통해 손쉽게 납부할 수 있고 기존의 금융기관 자동화기기나 가상계좌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재산임대수입 및 사용료 등 일부 규칙적·정기적으로 부과되는 과목에 대해서 현재 시행하고 있는 계좌 자동이체와 더불어 신용카드로도 자동납부가 가능해진다.

모바일 전자송달 및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신청자에 한해 신청한 달의 다음달부터 발송되는 고지분부터 적용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모바일 전자송달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지내역을 확인·납부할 수 있고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납부 편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