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소방, 최고의 소방안전강사는 누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24 [16:56]

대구소방, 최고의 소방안전강사는 누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1/24 [16:56]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대구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소노벨 경주에서 ‘제6회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는 소방안전교육 전문 강사를 발굴 및 육성하고 효과적인 강의기법 개발 등 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대구지역 각 소방서를 대표해 소방안전강사 8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참가한 소방안전강사들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고 가정내 안전사고 야외활동 중 동물로 인한 피해, 지진 등 자연재난 대응법 등 다양한 주제로 열띤 강의 경연을 펼쳤다.

소방 및 외부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교수역량, 강의 전개 및 태도, 강의기술, 청중 몰입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어린이 하굣길 안전지킴이 주제로 강의한 달서소방서 변은영 소방장이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서부소방서 남재구 소방교와 북부소방서 박준용 소방장이 2, 3위를 차지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내년 2월전국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달서소방서 변은영 소방장은 “경연이라는 부담감으로 평소 강의할 때보다 많이 떨렸지만 대회를 준비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흡한 점을 보완해 전국대회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