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Wee센터' 찾아가는 미술치료 여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1/16 [08:45]

고흥Wee센터' 찾아가는 미술치료 여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1/16 [08:4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10월부터 12월까지 고흥관내 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학생 및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Wee버스가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미술치료 여행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관내 2개 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마음건강을 증진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생들은 석고로 신체 본뜨기, 난화그리기, 면도크림 놀이 등 다양한 미술 활동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고 자연스럽게 나를 표현하였으며, 집단 구성원들 간의 긍정적 상호작용 통해 대인관계 공감 및 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군(영남초4)다양한 재료로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평소에 쌓인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것 같았다고 전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행동 관심군 학생 및 심리적 지지가 필요한 학생들이 마음을 치유하고 스스로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 할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