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 양식 수산물 재해보험으로 제때 대비하세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23 [18:15]

김 양식 수산물 재해보험으로 제때 대비하세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23 [18:1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북도는 ‘김 양식’ 어업인의 경영 불안을 해소하고 소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양식수산물 재해보험을 확대 지원한다.

전북도는 김 양식어업인들의 재해보험 가입 시 기존 국비 지원 50%에 추가로 지방비 30%를 지원해 당초 50%였던 부담률을 20%로 낮췄다.

예를 들어 보험료가 100만원인 경우, 국가가 50만원을 지원하고 나머지 50만원은 어업인이 납부해야 했으나 올해는 지방비에서 30만원을 추가 지원해 어업인 부담액은 20만원로 낮아진다.

본 재해보험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는 사항은 태풍, 풍랑, 대설 등 자연재해와 이로 인한 수산질병에 의해 발생한 양식수산물·시설물 피해를 보장하며, 보험기간은 양성시설 설치일부터 수확기 종료 시점까지다.

김 양식 재해보험 가입 대상자는 해조류양식업면허을 소지하고 김을 양식하는 어업인이며,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보험 판매기간에 군산수협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하면 된다.

길해진 전북도 해양수산정책과장은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태풍, 이상 수온, 이상 조류 등 자연재해 발생 빈도가 증가하는 등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대비해 재해보험에 꼭 가입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