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축사 악취저감 미생물배양실 건립 ‘박차’

- 농촌진흥청 농촌지도기반조성 사업 국비예산 25억 원 확보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0/22 [19:49]

담양군, 축사 악취저감 미생물배양실 건립 ‘박차’

- 농촌진흥청 농촌지도기반조성 사업 국비예산 25억 원 확보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0/22 [19:49]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축사 악취로 인한 주민 생활권 침해 및 갈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농촌지도기반조성 사업 25억 원(국비 12.5억 원, 군비 12.5억 원)을 확보해 2020년까지 660규모의 축사 악취저감 미생물배양실을 건립한다.

▲     ©

재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연간 140150톤의 친환경 미생물을 공급하고 있지만 기존의미생물 배양시설로는 담양군의 전체 축사 악취의 해결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신규로 축사 악취저감 미생물배양실을 건립해 악취 악취저감 미생물 과 농업용미생물을 연간 250300톤 공급할 계획이며, 농촌진흥청 및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축산연구소와 함께 악취저감 미생물 균주 개발을 시험·연구할 계획이다.

 

현재 미생물은 농축산업 분야에서 악취저감, 난분해성 유기물 가용화, 선충방제, 육질개선, 사료효율 증대 등의 효과가 검증되어 많은 농축산농가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이병창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축사 악취저감 미생물배양실 건립을 통해 악취 없는 담양군 생태환경 조성으로 주민의 행복생활권 보장과 아울러 농축산업농가의 생산성 향상및 안정적인 소득증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