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녕군, 2019 창녕장사씨름대회 등 성공리에 마쳐

창녕서 연이어 열린 전국규모 씨름대회로 부곡온천이 활짝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18:12]

창녕군, 2019 창녕장사씨름대회 등 성공리에 마쳐

창녕서 연이어 열린 전국규모 씨름대회로 부곡온천이 활짝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21 [18:12]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국 생활체육씨름동호인 개인전과 남자 개인전 민속씨름 리그전으로 연이어 부곡면 창녕국민체육센터에서 펼쳐진 ‘제12회 전국생활체육 大장사씨름대회’ 및 ‘2019 창녕장사씨름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창녕군씨름협회가 주관하며 창녕군, 창녕군의회, 창녕군체육회, 경남씨름협회 및 ㈔부곡온천관광협의회에서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씨름 선수 및 동호인 500여명이 참가하여 모래판의 주인공을 가리는 무대가 펼쳐졌다.

제12회 전국생활체육 大대장사씨름대회 첫째날 한정우 군수, 박팔용 대한씨름협회장, 박필근 경상남도씨름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회식이 진행됐으며 남자 大장사에는 남광우, 여자 大장사에는 장영화 등 체급별 장사가 탄생했다.

2019 창녕장사씨름대회에서는 태백급 안해용, 금강급 최정만, 한라급 오창록, 백두급 김찬영이 장사에 등극했다.

대회가 치러진 8일간 창녕군민과 부곡온천 관광객의 뜨거운 응원이 펼쳐졌으며, MBC PLUS와 KBS N SPORTS를 통해 전국에 창녕의 씨름대회 열기가 전국에 생중계됐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연이은 씨름대회 개최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민속놀이인 씨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민족의 얼과 혼이 담긴 씨름을 통해 관람객 모두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뜻깊은 대회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