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산해경, 기관고장 모터보트 3척 구조

- 출항 전 사전점검 및 안전수칙 준수 당부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10 [15:54]

군산해경, 기관고장 모터보트 3척 구조

- 출항 전 사전점검 및 안전수칙 준수 당부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10 [15:5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최근 군산 앞바다에서 모터보트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해경이 구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에 따르면 지난 9일 하루 동안 군산 앞 바다에서 3척의 모터보트가 기관 고장으로 표류중이라는 신고를 받고 구조에 나서 승선원 11명을 구조했다.

 

9일 오후 1시 25분께 군산시 옥도면 십이동파도 북쪽 1.8㎞ 해상에서 4명이 탄 모터보트(1.26t)가 기관고장으로 표류하다 해경 경비함에 구조됐다.

 

또한 이날 오후 12시 19분께 군산항 남방파제 남쪽 1㎞ 해상에서 3명이 타고 있던 모터보트(2.4t)가 기관 시동이 꺼져 표류하다 출동한 비응파출소 연안구조정에 의해 비응항으로 예인됐다.

 

이에 앞서 오전 11시 31분께 군산항 남방파제 북서쪽 800m 해상에서 4명이 탄 모터보트가 기관고장으로 표류하다 해경 경비정에 예인됐다.

이 달 들어서만 벌써 모터보트 6척(31명)이 해경에 구조됐다.

 

해경은 대부분의 사고가 출항 전에 기관 상태 점검 등 사전점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또, 운항자들의 안전의식 결여로 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김도훈 해양안전과장은 “최근 바다낚시 성수기를 맞아 모터보트 등 수상레저기구를 이용한 낚시행위가 늘면서 잦은 사고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반드시 출항 전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사고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해양경찰로 신고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