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제19회 별나라 여행축제’ 9일 열어

가을밤, 가족과 함께 별나라 여행을 떠나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0/04 [21:06]

정읍시, ‘제19회 별나라 여행축제’ 9일 열어

가을밤, 가족과 함께 별나라 여행을 떠나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0/04 [21:06]

▲     ©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19회 별나라 여행축제(이하 별나라축제)가 오는 9일 오후 2시 정읍시 상평동에 소재한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서 열린다.

 

별나라 축제는 ()정읍 천문연구회, 혜성(정주고등학교 동아리), 국립전북기상과학관이 주최·주관하고, 정읍시·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정주고등학교·전북과학대학교가 후원한다.

 

별나라 축제 개회식 전 1부 행사에는 가을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별자리 음악회와 신기한 별나라 마술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 개회식 후 2부 행사는 청소년들의 천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태양계 관측 자리 여행 전문가 초청 특강 스마트폰 천체촬영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읍 천문연구회 임청규 회장은 현재 과학교육의 목표인 융합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달과 행성 등 다양한 천체를 직접 관측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많은 분이 참여해 가을 밤하늘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부 행사인 스마트폰 천체촬영대회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현장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