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기상지청 승격 범시민 추진위’ 출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09:57]

울산기상지청 승격 범시민 추진위’ 출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0/02 [09:57]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울산시는 2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민간단체, 기업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기상지청 승격 범시민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기상대를 울산기상지청으로 승격시키기 위한 분위기 고조와 시민 여론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선출, 강연,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위원회는 울산광역시의회 전영희 환경복지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 2명, 시민·환경단체 대표 27명, 울산 소재 기업체 공장장 등 13명 등 총 42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역할은 범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론회, 서명운동 등 대내외 홍보 활동으로 여론 확산과 더불어 시민들의 염원과 역량을 집결시키는 일이다.

울산은 국가산업단지와 원자력발전소가 밀집해 있어 복합재난의 위험성이 높은 지역으로 지진과 태풍 등의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기상·지진 정보를 총괄하고 있는 울산기상대의 조직 규모와 역할이 너무 열악하여 기상지청으로 승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특히 울산은 2016년 경주 지진과 태풍 차바, 2017년 포항 지진을 겪었고,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폭염, 한파 등 자연재난이 반복되면서 국가산단과 원전이 밀집된 울산의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질 높은 기상 서비스 제공이 절실한 실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기상지청으로 승격되면 기존 기상대와 달리 전문 조직의 신설 및 확충으로 전문 인력이 배치됨에 따라 기상 서비스의 질이 한층 향상될 것”이라며 “120만 울산시민의 염원과 역량을 집결시켜 하루빨리 지청 승격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