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평치유의숲, 산림복지 소외자 숲 캠프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08:48]

양평치유의숲, 산림복지 소외자 숲 캠프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3/18 [08:4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소재 국립양평치유의숲이 이달 국립유명산(경기 가평)자연휴양림, 산림복지전문업, 가평 유명산 로컬푸드 등 4개 기관과 협력해 산림복지 소외자를 대상으로 ‘머무름의 숲 캠프(6회, 1박 2일)’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산림복지소외자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그 밖에 소득수준이 낮은 저소득층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를 말한다.

 

 

복권기금 녹색자금으로 추진되는 이번 ‘머무름의 숲’ 캠프는 ▲국립양평치유의숲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에서 숙박 ▲산림복지전문업이 목재체험 프로그램 ▲유명산 로컬푸드의 참가자 맞춤형 식사 제공 등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4개 기관이 가진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산림복지 상생협력(거버넌스)를 구축, 새로운 형태의 산림복지 생태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송재호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산림복지 소외자가 삶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산림복지 생태계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