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후변화·미세먼지로부터 학교 교실은 안전할까?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실효성 확보 위한 토론회 오늘 국회서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3/15 [09:14]

기후변화·미세먼지로부터 학교 교실은 안전할까?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실효성 확보 위한 토론회 오늘 국회서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3/15 [09:1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현재 경기도의 경우 공기정화장치 보급률은 33%, 이 중 68%는 설치가 용이한 공기청정기로, 공기순환장치가 같이 설치되지 않을 경우에는 초미세먼지가 나쁜 날에는 이산화탄소의 위험성이 상존한다. 또한 공기정화장치의 경우 필터 성능이 부족하거나 소음 등의 문제로 사실상 실효가 없다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기후변화와 미세먼지로부터 학교 교실은 과연 안전할까? 학교 내 시설에 설치된 공기정화장치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한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화성시 을)은 김영진 국회의원(수원시 병), 송옥주 국회의원, 경기도교육청,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와 공동으로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학교 안 (초)미세먼지 줄이기 프로젝트-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좌장으로는 한국실내환경학회 임영욱 학회장이, 발제자로는 이재근 ㈜에코에너지기술연구소 대표이사와 한화택 국민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이재근 대표는 ‘학교 교실용 공기정화장치 설계기준 제안’으로, 한화택 교수는 ‘교실 내 미세먼지 해결방안 고찰’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문제점 및 대안을 제시한다.

 

토론자로는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과 조명연 과장, 환경부 생활환경정책과 박은혜 서기관, 경기도 교육청 교육환경개선과 현상봉 과장,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기계금속센터 이봉수 센터장, 국회입법조사처 환경노동팀 김경민 조사관, 한국설비기술협회 김태철 회장, ㈜엔바이오니아 박성은 박사가 참여한다.

 

토론을 주최하는 이원욱 의원은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하는 것은 좋지만 그 기준이 과연 대한민국 학교 교실, 강당 등 특정한 공간에 맞는 수준인지 논의가 필요하다.”며, “오늘 논의는 우리 아이들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기 위한 공기정화장치 기준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