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통시장 화재예방 요령

오승오 | 기사입력 2019/03/11 [22:46]

전통시장 화재예방 요령

오승오 | 입력 : 2019/03/11 [22:46]

 

 전통시장은 건물 구조적인 한계와 복잡한 미로식 통로 구조, 노후화된 전기배선, 가스시설, 각종 조리·난방기구의 무분별한 사용 및 관리, 전통시장 주변의 불법 주·정차 및 시장 내 좌판으로 인한 소방차 진입 곤란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화재 발생 및 진압에 매우 취약합니다. 우리 시장은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음 예방요령을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첫째 : 1점포 1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화재가 발생하면 초기진압이 매우 중요합니다. 흔히 초기화재 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와 맞먹는다고 합니다. (분말소화기는 10년 동안 사용 가능)

 

둘째 : 전선과 콘센트 점검

문어발식 콘센트와 노후화된 전기배선으로 화재 발생 위험 상존(노후화된 배선은 교체하고 배선 정리를 요망)

 

셋째 : 안전 점검은 미리미리

평상시 자체 점검을 실시해야 하며 소화기 등 소방시설 사용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넷째 : 소방차 진입은 원활히

화재 시 소방차의 진입을 원활하기 위해 소방차 진입로에 상품을 진열하거나 불법 주차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위와 같이 전통시장은 크고 작은 점포가 밀집하여 작은 화재도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인 만큼 상인들은 자율소방대 조직하여 화재 예방 활동을 펼쳐 대처 능력을 키워 주시면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한 시장이자 상인들에게 소중한 일터가 될 수 있지 않겠습니까.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소방위 오승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