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겨울철 대설 대비 농작물 및 시설물 관리 당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12/16 [13:33]

정읍시농업기술센터, 겨울철 대설 대비 농작물 및 시설물 관리 당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12/16 [13:33]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는 다가오는 대설과 한파를 대비하고 내년도 풍년농사를 준비하기 위해 농작물과 시설물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농가에게 당부했다.

▲     © 이미란 기자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나 기온의 변동성이 크고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크게 떨어질 때가 있겠으며,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많겠다고 1개월 예보를 발표했다.

▲     © 이미란 기자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라 올 여름에 폭염이 있었고, 겨울에도 국지적이고 갑작스런 눈이 많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어 대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사항을 당부했다.

 

농가에서는 폭설에 대비하여 시설하우스의 차광망을 걷어주고 보조 지주대를 설치하며, 연동하우스 곡부에 쌓인 눈을 수시로 제거해야한다. 또한 난방기를 가동하여 쌓인 눈을 녹이고, 인삼재배시설이나 과수 방조망 시설은 걷어주어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만약에 대설피해를 입었을 때는 시설하우스 주위에 쌓인 눈을 신속히 제거하고, 파손된 골조나 피복 비닐을 긴급 보수하여 시설 내 작물이 동해나 저온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눈이 녹아서 찬물이 하우스 안에 스며들지 않도록 배수로를 잘 정비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