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도, 가정 꾸리는 행복한 문화 확산에 행정력 집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09:18]

경북도, 가정 꾸리는 행복한 문화 확산에 행정력 집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10/12 [09:1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경북도의 민선7기 도정운영 4대 목표 중 하나인 ‘아이 행복한 젊은 경북’을 위해 자녀 양육의 기쁨과 가정 꾸리는 행복한 문화의 확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도는 지난 11일 서울 세이브더칠드런 본부 대회의실에서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활동하는 국제 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과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어린이의 자유롭게 놀 권리’를 어린이에게 돌려주어 자유롭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경북형 어린이 놀이터를 기획 단계부터 어린이와 지역주민, 전문가가 함께 사업을 추진하며 만들어 가는 것이다.

 

도는 비슷하고 정형화된 놀이터에서 크게 벗어나 ‘어린이가 놀이터의 기획자인 동시에 사용자’라는 생각으로 어린이의 창의성 개발과 안전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놀이터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또 내년 시‧군 공모를 통해 도심형3개소, 농‧어촌형 2개소 총 5개소의 어린이 놀이터 조성계획을 마련하고 2020년 까지 23개 시군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어린이와 지역주민이 만들고 어린이가 마음껏 뛰 놀 수 있는 놀이터 조성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경북 만들기의 출발점”이라며 “세계적인 아동구호 기구인 세이브더칠드런과 손잡고 아이 키우기 좋은 젊고 행복한 경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