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서 공동체활동 우수사례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5:30]

의정부시,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서 공동체활동 우수사례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0/11 [15:30]

▲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서 공동체활동 우수사례발표에서 의정부마을공동체연합회와 스무살이협동조합 도지사상,도의회의장상 을 수상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5일 경기도 상상캠퍼스에서 열린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 공동체 우수사례발표에서 의정부시를 대표해 참가한 의정부마을공동체연합회와 스무살이협동조합이 사랑마을상(도지사상)과 함께마을상(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의 공동체 우수사례발표는 다양한 공동체활동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고자 열린 행사로, 9월 5일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총 20개소를 선정했으며, 행사 당일 사례발표팀 상호평가 및 청중평가단이 현장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함께마을상을 수상한 의정부마을공동체연합회(회장 유정순)는 마을사랑방 및 네트워크 분야로 지원, 서너곳에 불과했던 마을공동체가 성장해 네트워크를 이뤄낸 과정을 열정적으로 설명해 호응을 받았다. 스무살이협동조합(이사장 이한솔)은 사회적경제분야로 지원해 ‘우리가 자란 곳을 노는 곳으로, 우리가 머무른 곳을 살아갈 곳으로’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마을살이에 대한 꿈을 설명했고 어른들의 응원을 담아 사랑마을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열린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은 우수사례발표외에 경기마을상상 천인정책장터, 마을체험장, 마을 퀴즈골든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으며, 마을상상천인위원회 활동선언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에 참가한 김하영씨는 “오늘 행사에서 마을공동체 활동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알 수 있었고, 의정부에서 어떻게 활동해야할지 생각해보았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