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속초해경, 태풍 영향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05 [16:11]

속초해경, 태풍 영향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10/05 [16:1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속초해양경찰서(서장 백학선)는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의 영향으로 인한 너울성 파도가 예상됨에 따라 위험예보 “주의보(10.5(금) ∼ 10.9(화))” 단계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위험예보제는 연안사고 안전관리 규정에 의거 연안의 위험한 장소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것에 대비하여 관심, 주의보, 경보 등 총 3단계로 운용되는 제도로 특정시기에 기상악화 또는 자연재난 및 너울성파도 예보 발령시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주의보 발령에 따라 지자체에서 운영 중인 도로 및 해변 주변 전광판, 마을방송 시스템을 활용하여 위험예보 관련사항을 홍보하는 한편, 각 파출소에서는 방파제, 해변, 갯바위 출입객을 대상으로 안전계도 활동과 항·포구 순찰을 강화하는 등 사고예방 조치를 할 예정이다.

 

속초해양경찰서장은 태풍의 영향으로 방파제, 갯바위, 해안가에 월파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주말을 맞아 동해안을 찾는 행락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