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쓰레기 소각하다 큰 화재로 이어진다

오태민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18/09/05 [21:27]

쓰레기 소각하다 큰 화재로 이어진다

오태민 시민기자 | 입력 : 2018/09/05 [21:27]

▲     © 오태민 시민기자

 

 

 뉴스를 보면 쓰레기를 소각하다가 산불로 번지거나 주택가로 번지는 경우가 종종 보인다.

이정도 불이 설마 번지겠어?’ 하는 안일한 생각을 이제는 버려야 할 때이다.

 

 요즘엔 스마트폰 보급이 잘 되어 지나가던 행인이 연기만 보이면 신고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출동하여 현장에 도착해보면 쓰레기화재가 정말 많다. 이렇게 출동을 하면 허무할 뿐 만 아니라 정말 소방력이 필요한 곳에 가지 못할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산림보호법 제341항은 산림인접지에서 불을 가지고 들어가는 행위에 3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에 2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불을 피우는 행위에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 산림보호법 제535항에는 과실로 인하여 타인의 산림을 태운 자나 과실로 인하여 자기 산림을 불에 태워 공공을 위험에 빠뜨린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돼 있다.

 

 이제 곧 다가올 가을철에는 쓰레기 소각, ·밭두렁을 태우는 행위는 이제 그만 멈춰야 할 때이다.

 

 

- 보성소방서 벌교119안전센터 소방사 오태민 -


 

안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