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혁신, 대한민국 미래로 가는 길’ 특강

광주다움 발굴·문제해결능력 등 광주혁신 5대 방향 제시

오현미 기자 | 기사입력 2018/09/03 [15:44]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혁신, 대한민국 미래로 가는 길’ 특강

광주다움 발굴·문제해결능력 등 광주혁신 5대 방향 제시

오현미 기자 | 입력 : 2018/09/03 [15:44]

▲ 이용섭 광주시장이 3일 오전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광주혁신, 대한민국의 미래로 가는 길’이란 주제로 제1회 공직자 혁신교육 특강을 하고 있다.     © 오현미 기자


[플러스코리아타임즈=오현미 기자]“이제는 혁자생존(革者生存)의 시대다. 기존의 가치, 제도, 시스템, 관행을 고집하면 모두가 몰락한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광주혁신, 대한민국의 미래로 가는 길’이란 주제로 특강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민선 7기 광주시 3대 시정기치로 ‘혁신·소통·청렴’을 내건 이 시장은  50여분 동안 혁신의 전도사답게 명쾌한 논리로 혁신의 정의, 필요성, 방법 등을 직원들에게 풀어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농경∙산업∙지식정보화사회를 거쳐 4차 산업혁명시대로 진입하면서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치열한 경쟁의 사회가 됐고, 여기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결국 ‘혁신’의 길을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나무는 꽃을 버려야 열매를 맺을 수 있고, 강물은 강을 버려야 바다에 이른다’는 화엄경의 한 구절을 인용하면서 혁신은 폐기학습에서 시작하는 일종의 창조적 파괴라고 정의했다.

 

그러면서 익숙한 것과의 결별에서 비로소 혁신은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시장은 ▲광주다움의 발굴 ▲변화관리 ▲성공의 덫에서 탈출 ▲문제의식과 문제해결 능력 제고 ▲어렵고 힘든 새로운 일을 찾아서 하는 것(先憂後樂) 등 광주혁신의 5대 방향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혁신은 꿈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고, 변화와 속도의 시대에 생존과 번영을 위한 유일한 전략이다”면서 “혁신의 성공조건은 줄탁동시다”며 시장과 직원들간의 협업과 소통을 강조하며 마무리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