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평군 드림스타트, 맞춤형 어린이 금융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10 [09:41]

양평군 드림스타트, 맞춤형 어린이 금융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10 [09:4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양평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8일 취약계층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어린이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금융교육은 KSD(한국예탁결제원)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어린이 금융교육 전문 강사와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어릴 때부터 건강한 경제관념을 키워줌으로써 성인이 되어서도 현명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도전! 기업탐험대’라는 주제로 경제를 움직이는 3주체, 다양한 금융회사의 역할, 기업만들기 수업으로 진행됐다. 보드게임과 빙고게임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고 상품을 건 퀴즈시간이 있어 아이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보드게임에서 월급을 받고 그것으로 세금을 내는 시간을 통해 돈을 잘 관리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함께 과학캠프, 미술, 도자기,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