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호치민 국제 식품 및 식음료 박람회 참가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08 [10:21]

부산시, 호치민 국제 식품 및 식음료 박람회 참가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08 [10:2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부산시는 (재)부산복지개발원과 함께「부산광역시복지실태조사」를 추진한다!

 

시는 다양화되고 있는 가족구조 변화, 고용조건의 변화, 소득과 지출 등에 적극 대응하고,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복지예산의 적절하고 효율적인 집행을 위한 복지데이터를 구축하고자 이번 실태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부산시 거주가구 중 2,000가구 이상의 대규모 표본을 대상으로 8월 10일부터 9월 21일까지(43일간) ㈜다산리서치 소속 조사원이 가구방문 면접조사(설문지 활용)로 이루어지며, 오는 11월에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설문 내용으로는 ▲일반분야(가구형태, 교육수준 등) ▲생활분야(가계경제, 경제활동, 건강과 의료이용) ▲복지분야(주거, 가족, 사회활동, 교육, 삶의 질) ▲정책수요분야(정책수요 및 정책효과, 지역생활환경 등)으로 생활 및 복지영역을 주로 다룬다.
이렇게 조사된 통계 자료는 부산시의 복지 정책 활용은 물론이고, 학계, 연구기관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 자료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해 철저하게 보호되므로 시민들께서는 안심하시고 조사원 방문 시 조사에 적극 참여하셔서 부산의 더 나은 복지를 위한 노력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2018년 부산광역시복지실태조사 개요
1 조사개요
조사명칭 : 부산광역시복지실태조사
조사목적 : 부산시민의 생활 및 복지조건 등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실태조사를 수행하며, 부산시 복지정책 추진에 반영
본조사기간 : 2018년 8월 10일 ~ 2018년 9월 21일(43일간)
조사대상 : 부산 거주하는 2,000가구(2018.8월 현재기준)
조사내용 : 14개 생활 및 복지영역
사업내용: 가구일반, 가계경제, 경제활동, 건강과 의료이용, 주거, 가족, 사회활동, 교육, 복지인식 및 태도, 복지서비스, 삶의질, 생활시간, 정책수요 및 정책효과, 지역생활환경
조사체계 : 부산광역시 ↔ 부산복지개발원 ↔ 조사원 ↔ 대상 가구

2 자주하는 질문
이 조사는 왜 필요한가요?
본 조사는 부산시민의 복지여건을 파악하기 위한 실태조사이며, 확인된 객관적인 기초정보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가족구조 변화, 소득과 지출, 고용조건의 변화, 복지서비스 욕구 등 다양한 차원의 시민의 복지욕구를 과학적인 조사기법을 통해 파악하여 현실적으로 유용한 복지정책 수립하고자 합니다. 
조사를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가요?
조사원이 대상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면접방식으로 조사표를 작성하거나 조사표 배부 후 직접 작성하고 이를 회수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조사표 작성을 위해 나온 조사요원은 믿을 수 있나요?
㈜다산리서치 조사원으로 임명된 조사요원은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귀 댁을 방문하게 됩니다. 안심하시고 응답해주시면 됩니다.
조사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나요?
부산시 홈페이지 및 국가통계포털(kosis)에 통계표를 공표할 계획이며, 통계자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홍보는 하고 있는지?
부산시 및 구·군별 홈페이지, 시보와 구·군보를 이용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밀은 보호되는지?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됩니다. (통계법 제33조 비밀의 보호)
우리는 음식점(또는 숙박업)인데 조사대상인가요?
본 조사는 통계청「2015년 인구주택총조사」의 표본조사구를 기준으로 추출된 가구만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따라서 주거지로 분류되지 않은 음식점 또는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조사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