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글로벌 성장 진출 창업지원플랫폼 사업’추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06 [10:04]

울산시‘글로벌 성장 진출 창업지원플랫폼 사업’추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06 [10:0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울산시는 우수 지식·기술을 보유한 창업자 및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집중 지원하는 ‘글로벌 성장, 진출 창업지원플랫폼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6억 원으로 울산시에서 지원하고 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이 주관한다.

‘글로벌 성장, 진출 창업지원플랫폼사업’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해외 유통 가능 완제품을 보유한 기업으로, 울산에 주소지를 두고 울산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또는 6개월 이내 울산으로 본사 이전 가능 기업 중 울산지역 주력산업 및 전후방 연관분야, IoT/ICT 분야 및 신사업, 4차 산업분야의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평가, 3차 현장실태조사 과정을 거쳐 7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과 기업의 글로벌 진출 역량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글로벌 성장을 위한 창업 및 글로벌 멘토 지원, 글로벌 사업화지원, 해외 네트워크가 구축된 핀란드, 베트남, 미국 등의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8월 17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울산테크노파크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테크노파크 누리집 또는 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2년간 유럽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SLUSH" 참가 등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지역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게 됐다.” 면서, “앞으로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도약을 이끌 울산의 대표적 창업지원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진출지원 기능을 수행할 ‘글로벌 창업지원센터’도 중구 혁신도시 과학기술진흥센터 내에 구축하고 있으며, 울산시와 울산테크노파크는 향후 북미, 동남아, 오세아니아 등에도 글로벌 협력거점을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