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안시, 해외여행 시 모기매개 감염병 주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23 [10:31]

천안시, 해외여행 시 모기매개 감염병 주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23 [10:3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천안시 감염병대응센터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동남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해외여행 시 모기매개 감염병 주의를 당부했다.

모기를 매개로 전파되는 감염성 질환인 뎅기열과 말라리아는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등에서 연중 발생하고 있으며,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은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해외유입 모기매개 감염병은 최근 5년 동안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세에 있으나, 2016년 410명에서 2017년 266명으로 54% 감소했고, 지난 6월말까지 116명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18% 증가했다.

모기매개 감염병 발생지역을 여행할 경우 모기기피제 사용, 모기장 이용, 긴 의복을 착용해 모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말라리아 위험지역 여행 시에는 의료기관을 방문해 적절한 예방약을 복용해야 한다.

또한 귀국 후 2주 이내 발열, 발진, 관절통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의사에게 해외여행 사실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한다.

조현숙 센터장은 “모기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해외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여행지 감염병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여행중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