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범죄 2차피해 예방을 위한 민간전문가 초청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20 [10:04]

성범죄 2차피해 예방을 위한 민간전문가 초청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20 [10:0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부산경찰청은,성폭력 피해자 감정 이해 등 수사관들의 성인지 향상을 위하여 ‘18. 7. 4 〜 7. 20간 300여명의 부산경찰청 및 여성청소년 관련 수사관‧사이버수사관 등을 대상으로 성폭력 관련 민간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 목적 및 내용은,여성폭력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서는 경찰관들의 성인지 제고가 중요하고, 성폭력 수사 시 관련 단체들과 사례 관련 의견 교환이 필요하며, 소규모의 토론방식 교육이 유익하다는 전문가의 제언에 따라,

기존의 내부교육에서 벗어나 성폭력 상담지원 변호사,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성폭력상담소, 여성의 전화 등 성폭력 관련 민간전문가를 초청하였고, 각 교육마다 30여명 내외의 수사관들만 모아 소규모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지감수성 제고 및 수사과정에서의 2차 피해예방, 디지털 성범죄 현황 및 제도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폭력범죄의 특성 이해 및 사건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민간전문가와 수사관 모두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청소년 및 사이버 수사관들은민간전문가 시각에서 바라보는 수사관의 자세와 입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성폭력 사건을 처리함에 있어 피해자들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