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해경-목포간 화물선 제주항 입항중 안벽에 부딪혀

선체 일부 파손...인명피해 없어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19 [16:23]

제주해경-목포간 화물선 제주항 입항중 안벽에 부딪혀

선체 일부 파손...인명피해 없어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19 [16:2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
]
제주해양경찰서(서장 강성기)에서는오늘(19일) 새벽 2시 18분경 승객과 화물을 적재하고 목포에서 제주항으로 입항하던 화물선 K호(4,252톤, 한국, 일반화물선, 승선원 22명)가 제주외항 선석 입항중 안벽 방충재에 부딪혀 선수(구상선수) 부분이 파손되고 좌현 현측에 약 100m정도 부분적 긁힘이 발생하는 사고가 있었으나 승선원 22명 및 적재화물 모두 이상이 없었다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화물선 K호는 목포와 제주를 운항하는 정기화물선으로 제주외항에 화물하역차 입항 중 속력을 줄였으나 타력이 줄지 않아 선수 부분으로 안벽을 1차 접촉 후, 배가 우현으로 급선회하면서 좌현 현측과 안벽 부분에 2차 접촉이 발생하였다.

 

이후 제주해경에서는 즉시 항내 긴급 비상투묘를 지시하였으나 선체에 큰 이상이 없고 자력 항해가 가능 제주항 밖으로 나갔다 다시 제주항으로 재 입항하였다.

 

한편 제주해경에서는 화물선 K호 입항 당직 항해사 상대 음주운전 측정결과 이상 없음에 따라 선장 등을 상대로 졸음 등 과실여부 등을 파악 조사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