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동구청,‘희망동행 우체통’설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17:48]

대구 동구청,‘희망동행 우체통’설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18 [17:4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대구 동구청에서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관내 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정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마련한 ‘희망동행 우체통‘ 전달식이 18일 동구청장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배기철 동구청장, 이희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석표 동구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위원장이 참석하였다.

 

‘희망동행 우체통’에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나, 본인의 어려운 형편 등에 대한 사연을 우체통에 적어 넣으면,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공무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수거 후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 복지상담과 실태조사를 통해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최근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우리 모두가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주변에 알려야 한다” 며“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동구가 되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희망동행 우체통’은 동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및 노인복지관, 마트, 은행, 도서관, 시장입구 등 동구관내 48개소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