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성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4 [10:03]

보성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4 [10:0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보성군은 지난 20일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실천을 통한 부패제로 청렴보성을 만들기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직원 대표 2명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 공명정대한 업무수행 보장 등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은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어서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청렴서약서에 서명·날인하며 군민을 위한 공직자로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군민의 안전 및 행복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김시형 국민권익위원회 강사는 최근 청탁금지법 개정내용을 알기 쉽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적용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현호 부군수는 “청탁금지법은 우리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군 산하 모든 공직자가 청렴실천을 솔선수범하여 건전한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6․13 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자의 선거중립 의무 위반행위에 대해 중점적으로 공직감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각종 행사 및 출장 시 특정 후보지지, 호소 등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근무시간 중 무단이석, 조기퇴근, 음주 등 복무기강 해이사항,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 등을 집중점검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