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유치원교사 에듀솔빙 연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4 [10:29]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유치원교사 에듀솔빙 연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4 [10:2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동근)은 4월 24일과 26일 오후 3시30분 부산유아교육진흥원, 동신병설유치원, 꿈놀이유치원 등지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신규 및 저경력 교사 115명을 대상으로 ‘에듀솔빙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신규 또는 저경력 교사들에게 교실수업 전문성을 키워주고, 유치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서부 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장과 원감,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나온 주제로 진행한다.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은 ‘알고 싶고 잘하고 싶은 수업이야기’, ‘손에 잡히는 교직실무’자신있게 할 수 있다. 학부모 면담’문제행동지도의 노하우’숲·생태교육 주의집중의 실제누리과정 속 자유선택활동’ 등 7개 주제 가운데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해 참가한다.

 

참가 교사들은 15명 내외로 소그룹을 이뤄 해당 주제의 전문가인 원장과 원감, 교사들과 함께 워크숍 형태로 연수를 한다.

 

백동근 교육장은 에듀솔빙 연수’는 교사들이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해 소그룹 워크숍 형태로 진행한다”며 “이를 통해 신규 교사와 저경력 교사들이 유치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