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와대 “북 핵실험장 폐기, ICBM 시험발사 중단 결정 환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3 [08:34]

청와대 “북 핵실험장 폐기, ICBM 시험발사 중단 결정 환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3 [08:34]

▲     © 청와대 전경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북한의 핵실험장 폐기와 중장거리 미사일 시험발사 중단 결정과 관련, 청와대는 21일 “북한의 결정을 환영”하며 이는 “전 세계가 염원하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의미있는 진전”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발표한 입장문에서 북한의 결정은 “조만간 있을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한 매우 긍정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남북정상회담이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북한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 주재 하에 20일 개최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 전원회의에서 이제까지 총 6차례 핵실험을 진행했던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고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한다는 새로운 ‘전략적 노선’을 채택했다.

 

21일 북한 조선중앙통신 보도에 따르면 북한은 만장일치로 채택된 ‘경제 건설과 핵무력 건설 병진노선의 위대한 승리를 선포함에 대하여’라는 결정서에 “주체107(2018)년 4월 21일부터 핵시험과 대륙간탄도로켓(ICBM) 시험발사를 중지할 것”이라는 내용을 명시했다.

 

결정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됐다.

“핵시험 중지를 투명성 있게 담보하기 위하여 공화국 북부 핵시험장을 폐기할 것이다.

핵시험 중지는 세계적인 핵군축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며 우리 공화국은 핵시험의 전면 중지를 위한 국제적인 지향과 노력에 합세할 것이다.

 

우리 국가에 대한 핵위협이나 핵도발이 없는 한 핵무기를 절대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그 어떤 경우에도 핵무기와 핵기술을 이전하지 않을 것이다.

 

사회주의 경제 건설을 위한 유리한 국제적 환경을 마련하며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 위하여 주변국들과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연계와 대화를 적극화해 나갈 것이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20일 (현지시간) 이 소식이 전해진 직후 트위터에 “북한과 전 세계에 매우 좋은 뉴스로 큰 진전”이라며 “우리의 정상회담을 고대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련 트윗 내용이다.

 

“North Korea has agreed to suspend all Nuclear Tests and close up a major test site. This is very good news for North Korea and the World - bi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