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교육청, 안산 정부합동분향소‧기억교실 추모 방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15 [09:47]

광주시교육청, 안산 정부합동분향소‧기억교실 추모 방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15 [09:4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광주시교육청 교직원들이 416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13일 경기도 안산을 찾아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한 본청 간부, 지역교육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교직원 30여 명은 세월호 참사 추모공간인 안산 화랑유원지에 설치된 정부합동분향소를 방문해 안타깝게 희생된 304명의 넋을 위로하며 헌화분향했다. 분향소 옆에 위치한 사무실을 방문해 유가족들과 면담 시간도 가졌다.

 

 

이어 안산교육지원청 별관에 설치된 ‘416 기억교실로 이동해, 참사로 희생된 단원고 학생들과 교사들의 흔적을 돌아보고 416 기억저장소 운영자의 안내에 따라 관련 동영상 등을 시청하며 당시 참혹했던 상황과 유가족의 비통함 등을 간접적으로나마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휘국 교육감은 다시는 이런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는 세월호와 함께 차가운 바다에 묻혀야 했던 어린 학생들의 죽음을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한다반드시 세월호 침몰의 진실을 규명하고, 또 다른 희생이 생겨나지 않도록 법과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추념행사인 잊지 않겠습니다! 함께 하겠습니다!’4월 한 달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추진행사는 사이버 추모관 운영, 계기교육 추진, 세월호 4주기 청소년 추모 문화제, 광주 청소년 촛불 문화제 등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