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세종시·경찰서 등 관계기관, 국민권익위의 개선 권고 수용

세종 행복도시 내 33개 교차로·횡단보도 신호등 개선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10/26 [08:18]

세종시·경찰서 등 관계기관, 국민권익위의 개선 권고 수용

세종 행복도시 내 33개 교차로·횡단보도 신호등 개선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10/26 [08:1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세종특별자치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내 교차로·횡단보도 신호등과 차량정지선 간 거리가 10m 이내로 짧아 차량 운전자가 신호등을 쉽게 확인할 수 없었던 33개 신호등이 개선된다. 또 주민 편의를 위해 한솔동 첫마을 6단지 앞에 횡단보도가 설치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이 같은 문제점이 발견된 33개의 신호등에 대해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개선할 것을 세종시, 세종경찰서 등에 시정권고 했으며, 관계기관은 이를 수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함께 한솔동 첫마을 6단지 앞 횡단보도를 설치해 달라는 고충민원에 대해서도 횡단보도 설치를 위해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에 재상정 하도록 세종경찰서에 시정권고 했으며, 관계기관은 이를 수용했다.

 

국민권익위는 행복도시 내 신호등과 차량정지선 간 거리가 10m 이내로 너무 가까워 정지선에 정차한 차량 운전자가 신호등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민원을 접수했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와 합동으로 올해 6월 행복도시 내 설치되어 있는 교차로·횡단보도 신호등을 전수조사하고 문제점이 발견된 33개 신호등에 대해 보조신호등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차량 정지선을 조정하는 등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하도록 지난 9월 세종시, 세종경찰서, LH에 시정권고 했다.

 

국민권익위 관계자는 “행복도시가 짧은 기간에 기반시설을 조성하면서 주민 편의를 충분히 반영하지 않아 민원이 발생되고 있다”며, “국민권익위는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교통안전시설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